Oops! It appears that you have disabled your Javascript. In order for you to see this page as it is meant to appear, we ask that you please re-enable your Javascript!
부윤자
BU, yun ja
夫允子
華童

명지대학교 일반대학원 미술사학과 박사과정 수료
중국서안교통대학, 중국미술학원서법계진수 (2002-2004) 유학

 

2004 중국미술학원 유학생 작품전 <사해예동> 중국미술학원미술관
2011-18 중국미술학원 한국유학생동문회 <서호예연전> 중국 항주, 상해, 서울, 일본 나라현
국서련한국본부창립30주년기념 <국제서법대전> 서울
2016 창회 60주년 동방연서회전, 여초서예관
대한민국미술대전 특. 입선 한문서예부문 (한국미술협회)
지방행정공무원미술대전 대상수상 2회 (’82내무부장관, ’98행정자치부장관)
옥조근정훈장수훈(대통령)

 

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민속자연사박물관근무
현) 한국미술협회 이사

먹을 가는 것은 스스로 반성과 공부를 좀더 하고자 하는 욕심에서 이다.
孟子의 盡心章 上에서 “자기 마음을 다하는 자는 자기의 본성을 알게 되는데, 자기의 본성을 알게되면 하늘을 알게 되는 것이다.(盡基心者 知基性也 知基性則 知天矣 存基心 養基性 所以 事天也) 그 마음을 보존하여 그 본성을 함양하는 것이 하늘을 섬기는 방법이며, 단명과 장수에 동요되지 않고, 자신을 닦으며 죽음을 기다리는 것이 천명을 지키는 방법이다 (殀壽不貳 修身以俟之 所以 立命也)” 라고 하였듯이 몸과 마음을 닦으며 정신수양을 위하여 오늘도 나는 먹을 간다.

작품 이미지의 저작권은 해당 작가에게 있으며, 무단복제 및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작가의 사전 동의없이 사이트에 게시된 "라이선스 규정"을 벗어나는 행위에 대해서는 저작권법 및 관련법률에 의한 권리 침해로 간주됩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