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ps! It appears that you have disabled your Javascript. In order for you to see this page as it is meant to appear, we ask that you please re-enable your Javascript!
김소라
Kim So Ra
金소라

제주대학교 예술학부 서양화전공 및 동대학원 미술학과 졸업
2017 제7회 제주초계청년 미술상 당선
2014 제21회 제주청년작가전 서양화부문 우수작가 선정
개인전 8회(카카오스페이스 닷원 갤러리,휴애리 갤러리팡,초계미술관,비오토피아갤러리, 꿈인제주, 제주문예회관, 연갤러리)
그룹전
2018 103th Gakum “색감+공간=공감,제59편” (서울 루다갤러리)
2017 육:30[06:30]展(제주 갤러리다리)
2017 나눔의 얼룩들 (부산 공간 소두)
2016 제주현대미술관 제주청년작가전 ‘제주를비추다’(제주현대미술관)
2015 반짝반짝 작은 별展 (서울 공아트스페이스)

길을 걷다보면 주변엔 늘 식물들과 나무들이 존재해왔다.
빌딩의 화단, 길거리에 피어있는 꽃, 선물 받은 화분, 쓰레기장 옆에 얽힌 넝쿨들은 신경 쓰지 않음에도 어느 순간 보면 나를 집어삼킬 듯이 또는 애틋하게 자라있었다.

차를 타고 지나가다가 보는 나무와 숲은 나에게 감동과 경외감을 주기도 함과 동시에 이름 모를 풀들과 꽃, 찔릴 것 같은 얽혀있는 나무줄기들과 거무죽죽한 흙과 나무의 모습들은 간혹 공포스러운 모습으로 다가왔다.

이런 시각에서 보는 자연은 나에게 항상 감동과 두려움, 상반된 감정을 주었으며 마치 우리들이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 맺는 수많은 이해관계와 처절한 생존 현장의 모습을 그대로 표현을 해주고 있구나 생각하였다.

이에 깊은 감명을 받은 후 스트레스를 소재로 한 개인적 관념의 작업에서 벗어나 자연을 보고 느낀 감정을 토대로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성 즉, 부정적 관계, 긍정적 관계, 사회적 관계 등 모든 의미의 관계에 대해 집중하였고 내가 느낀 감정을 그대로 전해주고자 한다.

작품 이미지의 저작권은 해당 작가에게 있으며, 무단복제 및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작가의 사전 동의없이 사이트에 게시된 "라이선스 규정"을 벗어나는 행위에 대해서는 저작권법 및 관련법률에 의한 권리 침해로 간주됩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