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ps! It appears that you have disabled your Javascript. In order for you to see this page as it is meant to appear, we ask that you please re-enable your Javascript!
고응남
Ko, Eung nam
高應南
백록(百祿)

개인전 및 부스전 8회 (로마전/뉴욕전/중국대련전 외 다수)
국내외 그룹전 80여회(미국뉴욕 아트페어/오스트리아 비엔나아트쇼 외 다수)
공모전 40여회 수상 (광복 70주년 우표대전 대상[서울시장상])
국제 해양 환경미술 대전 몽골대사상
미주 예총 회장상[USA]
국제 스웨덴전 금상 외 다수
홍익대 미술대학원 최고위과정 수료
경희대 유화수채화 지도자과정 수료
작품 소장: 미주(USA) 예술 총연합회[LA], 미주(USA) 한인재단[워싱턴] 등

에너지를 이용하면 전등에 불을 켜거나, 자동차를 움직이게 하거나, 열기구를 띄우는 등의 일을 할 수 있고 에너지가 클수록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것처럼, 인간에게도 에너지의 원천이 각자 있으리라 본다.
고응남 작가의 에너지의 원천 중의 하나는 제주에서 태어나고, 중학교 졸업 시까지 자라났던 고향이라는 소중한 배경이 있다. 제주는 그리움의 대상이기도 하지만, 작가의 에너지의 원천이 되기도 한다. 천혜 자연 경관을 갖고 있는 제주 출신이라는 자부심, 기쁘거나 어려울 때에도 인생의 활력소를 주기도 한다. 그리움과 활력소의 원천이 되는 제주를 소재로 한 그림이 갖는 의미이기도 하다.

작품 이미지의 저작권은 해당 작가에게 있으며, 무단복제 및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작가의 사전 동의없이 사이트에 게시된 "라이선스 규정"을 벗어나는 행위에 대해서는 저작권법 및 관련법률에 의한 권리 침해로 간주됩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