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ps! It appears that you have disabled your Javascript. In order for you to see this page as it is meant to appear, we ask that you please re-enable your Javascript!
성창학
Sung Chang Hak
成昌學

제주대학교 미술학과 졸업
경원대학교 대학원 환경조각과 졸업

 

개인전 3회
한국유리조형공모전 대상
특별상 대한민국 미술대전
한국구상 조각대전 제주도 미술대전 우수상2회
특선 경기청년야외 조각대전 장려상
제주도립미술관 야외조각 심포지움
제주도립미술관 개관1주년 기념 <판타스틱 월드> 전
대한민국 청년 비엔날레
Glass Art Festival 초대작가전 외 그룹 및 단체전 120여회
현) 한국미술협회, 한국조각가협회, 한국유리조형작가회 회원

층구조의 미학

 

유리가 주는 청록색의 깊이와 깎아내고 연마하지 않은 흰색의 조화는 조각과 회화의 진정한 조우(遭遇)를 보여주는 장면을 연출한다. 접합한 덩어리로서의 유리는 기하학적 조각의 외형을 유지하면서도 각 판으로서의 유리는 판각(板刻)과 같은 회화성을 드러냄으로써 소위 ‘조각적 회화’, 혹은 ‘회화적 조각’이라는 매체의 가능성을 열고 있다.
유리 작품의 회화성은 유리판에 부조처럼 새겨 단일 회화로 그려내는 것이 아니라, 각 판에 색채와 크기를 달리한 분절된 유리들이 층구조(層構造)를 이루며, 하나의 완성된 회화적 실체를 만들어내고 있다. 그리고 접합된 유리의 형태는 특정 기하학적 틀로서 기능하면서도 하나의 작은 세계를 구축하는 프레임이 된다.

 

-김유정의 미술평론 中

작품 이미지의 저작권은 해당 작가에게 있으며, 무단복제 및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작가의 사전 동의없이 사이트에 게시된 "라이선스 규정"을 벗어나는 행위에 대해서는 저작권법 및 관련법률에 의한 권리 침해로 간주됩니다.

error: